이상구박사 진주 세미나 소식~~

by 조석훈 posted Sep 0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제(9월 3일)에 진주 중앙교회에서 이상구박사의 건강세미나가 있다는 소리를 듣고 다녀왔습니다.^^
교회에 도착하니 멋진 노을이 진주 시내를 비추고 있었습니다.
제가 진주에 와서 본 노을 중에 젤로 멋진 노을이었습니다.^^



식전 순서로 재밌는 동요와 손놀이 시간이 있었습니다.
노래는 머리가 하얀 백발이신 분이 부르셨는데 아주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손놀이는 아가씨 같은 아주머니가 하셨는데 표정이 어찌나 밝은지요.^^
사진으로 남기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강의시간이 되어 이상구 박사가 강단에 올랐습니다.
예의 그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인사를 하며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얼굴엔 주름이 있지만 강의엔 아직도 힘이 있었습니다.
40대 때 보다 더 힘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강의가 시작되고 많은 분들이 이상구 박사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며 박수로 호응을 했습니다.
늦게 오신 분들은 뒤에 서서 강의를 듣기도 하시더군요.




논리적이고 알기 쉬운 설명에 참여자분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많이 가져 가셨을 것입니다.
간단히 강의를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병이 든다는 것은 세포의 변질이다.
2. 세포의 변질은 세포 속의 유전자의 변질이다.
3. 유전자의 변질은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성인병)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
4. 알고보니 유전자가 변질되는 나쁜 생활 습관(생활습관병)때문에 유전자와 세포, 그리고 몸이 병든다.
5. 그런데 개똥쑥이나 아가리쿠스등 먹으면 병이 나을까?
6. 병이 든 원인은 나쁜 생활습관 때문이라면 회복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될까?
7. 그렇다, 나쁜 생활 습관을 좋은 생활습관으로 바꿔주어야 유전자와 세포, 그리고 몸이 회복된다.
8. 유전자는 변하지 않는다던 과거의 지식은 유전자는 쉽게 변한다고 바뀌었다.
9. 과거에 변하지 않고 재생하지 않는다던 뇌세포도 재생하기 때문에 중풍도 나을 수 있다.
10. 좋은 생활 습관을 가지려면 먼저 생각이 긍정적으로 변해야 한다.
11.유전자가 똑 같은 일란성 쌍둥이도 생각에 따라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여아는 밝은 모습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한 여아는 우울한 모습으로 변한다.
12. 이처럼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유전자, 즉 몸이 바뀌게 된다.
13. 그런데 유전자가 생각에 지배를 받는 것처럼 사람의 생각도 무엇인가에 지배를 받는다.
14. 어떤 최면술사가 지성적인 여인에게 최면을 건 후 생마늘을 아몬드라고 하면서 먹으라 했더니 여인은 아주 고소한 맛이 난다고 말했다.
15. 거식증(식사를 거부하는 병) 환자 본인이 자신을 볼때는 뚱뚱하게 보이나 실제로 그 여인은 뼈와 가죽밖에 없었다.
16. 최면걸린 여인과 거식증 환자는 어떻게 사실과 전혀 다른 것을 사실이라고 생각하고 있을까?
17. 이는 사람의 생각이 유전자가 생각에 의해 작동하는 것처럼 무언가에 의해 지배를 받기 때문이다.
18. 사람의 생각을 지배하는 것은 생기 즉, 진(진리), 선(감사함), 미(아름다움) 이다.
19. 진리를 알면 힘이 생긴다. 진리를 알기만 해도 인체 내에 에너지를 생산하는 유전자가 켜지는 것이다.
20. 감사한 것이나 아름다운 것이 있으면 엔돌핀 호르몬을 생산하는 유전자가 켜진다.
21. 반대로 거짓, 악함, 추함(배신, 분노, 더러움 등)을 보면 엔돌핀 생산 유전자가 꺼진다.
22. 그러므로 병이 낫기 위해서는 생기 가득한 진,선,미를 알아야 한다.





강의가 마쳐지고 집으로 돌아가는 모든 참가자 분들께 인사를 나누고 있는 이상구 박사.



돌아가는 참가자 분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합니다.^^
본인, 가족, 혹은 친지 분들에게 행복한 소식을 가득 가지고 가시는 발걸음이 어찌 가볍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요새 촌집수리 때문에 포스팅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오늘은 꼭 올려야 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상구 박사의 강의는 유쾌했습니다.
진주 인근에 계신 분들은 꼭 가보세요.
어제 가보니 하동, 산청에서도 많이들 오셨더라구요.

9월 2일 월요일 부터 9월 7일 토요일까지 진주 경찰서 옆 진주 중앙교회에서 합니다.
시간은 9월 2일 부터 9월 6일까지는 오후 7시 30분부터 9시 까지이고
9월 7일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입니다.
그리고 9월 7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부터는 질의응답 시간도 있다니까 궁금한 것도 물어 보시구요.


또한 오늘(9월 4일 수요일) 오후 3시에

진주시청 시민홀에서 진주시민을 위한 건강 강의도 있답니다.


문의 전화 : 055) 741-5632, 010-6285-3006.

                055) 752-3199, 010-8939-3627

아무쪼록 건강한 삶을 사셔서 더욱 아름다운 것들을 나눠주는 삶 되시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조석훈 올림.


P.S.
사진도 올렸는데 여기선 사진이 안 보이네요.^^
아래 주소로 가시면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oribachi.blog.me/40196486527


@@@@@@@@@@@@@@@@@@@@@@@@@@@@@@@@@@@@@@@@@@@@@@@@@@@@@@@@@@@@@@@@@@@
"영아를 위한 가장 좋은 음식은 어머니의 젖이다. 까닭없이 이 젖을 빼앗지 말 것이다.
편의를 위해서나 사교적 오락을 위하여 영아를 젖먹여 기르는 사랑의 의무를 피하려는 것은 어머니로서 인정 없는 일이 된다.
유모에게 아기를 기르게 하려는 어머니는 그 결과가 어떠한 것인가를 잘 생각해야 한다.
유모의 성질과 기질은 다소간에 그 아이에게 전해지는 것이다."      - 1905년 치료봉사, 348
@@@@@@@@@@@@@@@@@@@@@@@@@@@@@@@@@@@@@@@@@@@@@@@@@@@@@@@@@@@@@@@@@@@
* webmaster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13-09-06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