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84번 계명에 대하여 (2)

by truth4us posted Feb 12,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284번 [계명에 대하여]에서 댓글이 너무 길어져 이곳에 다시 올렸습니다. 

다음은 위 글의 댓글 중 이상구 박사님의 마지막 댓글입니다. 

하나님은 왜 부활 전에는 인간이 완전하기를 거부하시는가?


성령으로 거듭난 사도 바울은 자신의 연약성, 곧 영적 불완전성을 깊이 감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자기의 육체(지체)속에 죄가 거하고 있다는 현실을 성령으로 깨달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롬7:22 내 속사람으로는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하되

롬7:23 내 지체 속에서 한 다른 법이 내 마음의 법과 싸워 내 지체 속에 있는 죄의 법으로 나를 사로잡는 것을 보는도다.

바울이 거듭나기 전, 곧 성령을 받지 못한 바리세인이었을 때에는 자신의 육신(지체)에 죄가 깃들어 있는 "죄의 몸"(롬6:6), "사망의 몸"(롬7:24)이라는 진실을 깨달을 수가 없었습니다. 성령만이 이 고통스러운 진실을 바울로 하여금 깨닫게 하고 정직하게 인정하고 자신의 곤고함을 공적으로 밝힐 수 있는 영적 용기를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이 죄의 몸이라는 사실은 고전 12장에서는 자신의 육체에 사단의 사자(육체의 가시)라고 표현하였습니다.

고후12:7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탄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라.

바울은 자신의 영적 연약성, 불완전성을 증오하고 고통스러워 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이 영적 불완전성(사단의 가시)를 제거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요청을 거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완전성을 이루어주시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바울에게 그의 영적 불완전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은혜로 구원하셨음을 상기 시켜주셨습니다.
하나님이 바울에게 하신 말씀을 하면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내 사랑하는 아들 바울아, 나는 너의 영적 완전성 때문에 내가 너를 구원하지 않았다. 네가 이토록 불완전할지라도, 나는. 네가 나의 아들 예수의 보혈의 은혜만으로 구원을 받음을 믿는 그 믿음을 보고 아직도 이토록 불완전하고 연약 너임에도 불구하고, 너의 완전과는 상관없이 너를 구원하였지 않는냐? - 네가 아무리 부족해도 내 은혜안으로 족하지 않느냐!" - 이 설명을 최종적으로 요햑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후12:9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하나님은 그 누구도 완전케 되어 구원을 받기를 원하시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만약 우리 같은 죄의 몸을 가지고 살고 있는 불완전한 자들이 완전하게 되는 것을 하나님이 허락하신다면,
우리 모두는 사단의 밥이 될 것입니다. 왜? 그런 완전한 우리들은 즉각적으로 우리의 자만에 도취되어 사단에게로 가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약한 우리들에게 다시 간곡하게 부탁하실 것입니다.
상구야! 네가 약하고 불완전함을 알 때에 나의 은혜의 능력이 너와 함께 있을 것이기 때문이야!

고후12:10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 -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