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의 큰누나가 지난 1월 뉴스타트 세미나에 참석하셨었습니다.
누나는 왼쪽 가슴에 유방암이 재발해 방사선 치료를 받은 피부조직 등으로 전이가 된 상태입니다.
지금은 광천의 뉴스타트 요양원에서 투병중입니다. 병세는 크게 호전되고 있지는 않지만 믿음과 희망을 가지고 심적 안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상구 박사님께 몇가지 질문 드릴 것이 있어 제가 대신 글을 올립니다.
첫째는... 왼쪽 폐에 물이 찬 상황
엑스레이 검사결과, 왼쪽 폐(왼쪽 가슴에 유방암 재발)에 물이 차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찬다고 합니다.
물을 빼야 하는 것이 좋을지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폐에서 물을 빼게 되면 얼마나 자주 물을 빼야 하는지도 걱정이 됩니다. 숨이 차 산책 등의 육체활동에 제약이 많습니다. 정확한 검사결과는 아니지만, 한달전 다니던 병원의 의사는 폐로 전이가 추정된다고 합니다.
둘째는... 글리코 영양소의 효과
매나테크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글리코영양소가 포함된 <앰브로토스>와 <앰브로토스 AO>라는 식품(약)을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박사님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제품을 누나에게 소개한 사람은 보통사람이 두달이상 먹을 분량을 일주일에 다 먹으라고 권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http://www.iloveglyco.com/
http://www.mannatechkorea.com/
세째는... 고용량 비타민 주사의 효과
고용량 비타민 주사와 가루비타민 복용이 암치료에 효과가 있다는데, 박사님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시도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지 의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