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님 안녕하세요.
우연히 박사님 강의를 알게되어서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참석하고픈 마음은 간절한데 몸상태가 너무 엉망입니다.
언제가는 참석할수있게 해달라고 매일매일 기도하고 있습니다, 저로 인해서 저의 가족도 힘든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저는 한동안 너무 육체적,정신적으로 과로를 하였습니다.
알면서도 휴식을 못하고 계속 몸을 혹사하게 되었습니다. 휴식을 못하고 계속일을 하다가..결국에는 숨이 너무 차고, 심한 가슴통증이 생겨서 결국에는 하던일을 그만두고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지만....심장에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심전도, 심장초음파는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그날이후로 정상적인 활동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3시간정도 (움직이거나 or 책을 보거나 or 인터넷을 하면 )활동을 하면 몸이 너무 엄청 피곤하고, 잠을 늦게자도 다음날 너무 엄청 피곤하고 힘듭니다. 거의 하루하루 매일 이렇게 3시간정도 움직이거나 활동하면 몸이 너무피곤하고 가슴통증이 생겨서 누워서 휴식을 해야하는 상황에 이러게 되었습니다. 정상적인 생활을 거의 8개월동안 못하고 현재 집에서 누워만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생기기 이전에 육제적 너무 힘들었고,정신적으로 너무스트레스를 받았었습니다. 그이후에 이런 증세가 생겼습니다.
현재는 조금만 움직이면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차고 심장이 멈출듯한 느낌과 가슴통증이 생깁니다.하루하루가 너무 힘듭니다.
1. 너무 정신적,육체적으로 과로하여... 자율신경의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에 문제가 생긴건가요?
(과로로 인해서 교감신경이 너무 항진되어 ... 이러한 문제가 발생된건가요?)
2. 너무 정신적,육체적으로 과로하여....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가지는 부신의 호르몬(예,코티솔...)이 더이상 나오지 않아서 그런건가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하여 부신에 대한 과도한 항진증세로 인해서 더이상 부신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현상인가요?)
3. 혹시 저의 이런증세가 만성피로증후군인가요?
4. 현재 피검사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당뇨, 콜레스테롤...피검사항목에서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하루하루가 너무 너무 힘듭니다. 제발 원인이 무엇인지 꼭 저에게 알려주십시오.. 하루하루가 정말 너무 피곤합니다.
조금만 움직이면 너무 힘들고 피곤하고 가슴통증이 생깁니다..건강의 소중함을 지금에서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저의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원인과 어떤 치료방법이 있는지를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하시면서 자율신경계, 부신피질, 면역체계 이 모두가 회복해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은 하나님의 무조건적 사랑과 함께 주어지는 생명 속에서 하셔야 합니다.
휴식하시면서 계속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시면 회복이 늦어집니다.
뉴스타트로서는 충분히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