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전성 소뇌위축을 가지고 있는 50대 여성입니다. 진행된지는 4년여정도 되었구요, 본격적인 치료를 시작한건 1년정도 됩니다. 초기엔 일반적인 신경과 진료를 받고 약처방을 받았으나
약에 대한 부작용 혹은 과민성 반응으로 처방약은 복용 중단하고 이후 여수요양병원에서 4개월정도 입원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익히 들어 박사님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으나 필요성을 절감하지 못하고 생각지않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곳에서 박사님에 대한 이야기를 참 많이 듣게되었고 저도 박사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하여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소뇌위축은 평형능력이 떨어진다고 하니 저는 열심히 운동을 통해서 감각적으로 균형능력을 익힐 수 있도록 전문적인 운동처방이나 재활치료를 받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허나 골다공증이 심하여 운동도 무리하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운동이 과한날이면 말하기도 더욱 힘들어지고 기운도 없어지는 것 같은 경험을 몇 번 접하게 되다보니 이제는 불안해지기만 합니다.
치료방법이 없다고 하니 그러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사소한 변화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고 더 나빠지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이 커져만 갑니다.
치료에 대한 방향을 잡지 못하니 막막함은 이루 말할 수 가 없구요.
박사님.
소뇌위축의 완전한 치유가 된다는건 없어진 소뇌가 다시 생성이 되어야하는건가요?
과연 그런 일이 가능한건가요?
불가능하다면 더이상의 진행을 멈추기 위한 노력은 어떻게 해야하는건지요? 또한 저와같은 소뇌위축환자분을 만나보신적이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그분들의 이야기가 저에겐 큰 희망이 될 수 있을것 같아요.
바쁘시고 힘드시겠지만 제 글에 답변을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건강하시구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