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시아버님께서 10년전부터 당뇨를 앓아오셨구요. 6년전부터 당뇨약을 드셨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시력이 좀 많이 나뻐지셔서 병원에 갔는데.. 그 병원에서 종합병원으로 가라고 해서 검진한 결과 당뇨합병증으로 인한 녹내장이라고 그래서 한쪽눈은 거의 실명상태이시고 다른 한쪽 눈도 그렇게 될 수 있으니.. 레이져 치료와 주사를 통해 치료 받으라 했습니다.
또한 2년전에 다리가 안좋아서 병원에 갔는데.. 허리땜에 그렇다고 해서 큰 병원에 갔는데.. 허리 협착증이라고 수술을 권하셨는데.. 아버님 일 땜에 수술을 못하고 지금까지 그냥 정형외과에서 약을 드시고 계십니다.
당뇨를 치료할려면 어떻게 해야는지.. 허리약이 독하지 않은지.. 허리를 병원에가서 수술을 해야하는지 ...어찌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또한 아버님이.. 현미밥을 아주 싫어하시구요. 짜고 맵고, 달달한것.밀가루 음식만 좋아하십니다.그리고 성격도 아주급하시고 화도 무지무지 잘 내시는 편입니다.
하루세끼 꼭 현미밥이나 잡곡밥만 먹어야하는지요? 한끼정도는 국수같은걸 먹어도 되는지요
밀가루를 먹어도 된다면 통밀가루를 먹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상구 박사님께서 하시는 프로그램을 참여 할 수 있는지 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아하는지..알려주십니요
그리고 당뇨환자를 위한 식단이 있으시면 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빨리 답변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말씀드려서 아버님께서 음식(현미, 통밀, 채식)만 바꾸셔도 상당한 도움을 받으실 수는 있으시겠지만, 생활 전반에 변화가 오지 않는 한 계속 악화될 것입니다.
이미 한쪽 눈이 거의 실명단계임에도 불구하고 급한 성격이나 생활습관을 바꾸시지 않으셨다는 것은 좀 놀랍습니다.
아버님께서 본인의 건강문제에 대한 확실한 진상을 아시게 되면 아마도 동기의식이 유발되어 뉴스타트를 하시게 될 것입니다.
동영상 강의를 보여주시고 본인에 상태에 대한 합리적인 이해부터 시키시고, 그 대음 단계는 뉴스타트를 잘 하실 수 있으시도록 도와드리시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되시면 위에 열거한 질병들의 회복이 충분히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