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조회 수 12466 추천 수 782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자녀들의 키를 잘 크게 하는 법

각 뼈마다 양쪽 끝 가까이에 성장판이라는 판처럼 생긴 골세포의 구조가 있어서 이 세포들이 골조직을 만들어 내어 뼈가 길어지게 하여 키를 크게 합니다.

남자 아이들은 대개 16세경, 여자 아이들은 초경이 시작하면서 더 이상의 성장판의 성장으로 인한 성장은 중단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성장판이 닫혔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판이 닫힌 후에도 2-3cm 정도는 성장이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이러한 성장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뇌하수체에서 생산 되는 성장호르몬입니다. 성장호르몬이 왕성하게 생산되면 성장이 잘되고, 너무 과잉생산 되면 거인증이라는 병에 걸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키가 작은 것은 성장호르몬의 생산이 부진할 때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성장호르몬의 생산은 뇌하수체 세포 속에 입력되어 있는 성장호르몬 생산 유전자가 얼마나 잘 작동하고 있느냐에 달린 것입니다. 그리고 유전자의 작동은 생기(진선미, 믿음, 소망, 특히 사랑)에 달려 있습니다.(홈페이지의 첨단의학과 뉴스타트란에서 “유전자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까?”를 읽어 보십시오)

성장호르몬의 생산의 유전자 원칙

물론 성장호르몬 생산 유전자의 작동에는 엄마의 사랑이 가장 중요하며, 항상 신나는 분위기를 조성해주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유전자는 뜻에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집안의 분위기가 좋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엄마가 항상 “우리 아이는 키가 작아서 걱정이야! 어떻게 하면 좋지?”라고 말하며 불안 해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성장에 가장 큰 방해가 된다는 말입니다.

비결보다는 원칙이 중요하고 기술보다는 사랑이 어린아이의 성장에 훨씬 더 중요하답니다. 그러므로 엄마는 아이에게 어떤 기술을 가진 의사나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더 중요한 성장촉진 의사라는 것입니다. 어린이의 성장에 관한 한 엄마가 의사에게 맡긴다는 것은 참으로 있을 수없는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불안한 아이는 잘 자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엄마는 아이의 키의 문제에 대하여 안심을 시키셔야 됩니다. 안심과 동시에 우리 엄마와 아빠는 내가 키가 작아도 사랑하며 섭섭해 하거나 불만족스럽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심어주어야 된다는 말이지요. 사랑이 성장호르몬생산 유전자를 작동시지만 이러한 조건 없는 그리스도의 사랑이야말로 최고의 성장촉진제지요.

성장호르몬은 휴식하는 동안에 잘 생산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에는 전혀 생산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밤에 생산이 되는데 밤 10시부터 생산이 시작되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나서 새벽 2시가 되었을 때에 최고조에 달합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아무리 늦어도 밤 10시에는 취침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찍 일어나야지요(오전6시).

우리 몸은 생체리듬에 따라서 작동하므로 규칙적인 취침과 식사는 필수적으로 지켜져야 합니다.

그리고 불을 켜 놓은 채 잠이 들면 충분한 멜라토닌이 생산되지 않기 때문에 수면의 질이 나빠지고 따라서 충분한 휴식이 취해지지 않기 때문에 성장호르몬 생산이 부진하게 됩니다.

잠잘 때에는 창밖으로부터 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조처하시기 바랍니다.

성장호르몬 생산을 위한 가장 우수한 휴식은 엄마의 사랑 속에서 이루진다는 사랑의 진리를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운동도 성장호르몬의 생산을 촉진시킵니다.

뼈도 성장을 해야 되지만 근육도 같이 성장을 해야 합니다. 근육의 성장을 위해서는 근육 내에 산소와 영양소 공급이 원활해야 하기 때문에 모세혈관의 분포가 증가되어야 합니다. 이 모세혈관 분포 촉진을 위하여 스트레칭 운동이 필수입니다. 사실 스트레칭은 동물세계에서는 본능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아침 15분-20분, 그리고 취침 전에 15분정도는 꼭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스트레칭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을 깊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모세혈관이 뻗어나가기 때문입니다.

야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등산, 걷기, 수영 등이 좋은 운동이지요.

줄넘기 운동, 앉았다 일어났다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그러나 운동이 지나쳐서 과로하는 것은 절대로 금물입니다.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지요. 성장을 위해서는 욕심 부리지 말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운동 다음으로 어느 정도 중요한 것이 바른 자세입니다. 누웠을 때, 앉았을 때, 서서 걸을 때의 바른 자세는 성장에 도움이 되고 성격형성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이 자세의 문제도 엄마가 잘 알아보아서 아이를 도와주는 것이 최상의 방법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사랑과 정성으로 성장하는 것이지 기술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엄마의 사랑과 정성이 있는 곳에서는 특별한 기술도 필요가 없지만 아무리 우수한 학설과 기술이 있더라도 사랑과 정성이 없는 곳에서는 절대로 올바른 성장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꽃을 키워보신 분들도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성장의 적입니다, 컴퓨터게임이 참으로 문제입니다. 운동부족도 컴퓨터게임 때문에 초래될 수 있지요. 너무 꾸짖지 마시고 사랑으로 달래시어서 가능한 한 외부에서 햇볕을 쪼이면서 활발하게 놀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햇볕은 모든 생명체의 성장에 결정적인 요소이며 피부에서 비타민 D를 생산합니다.

식생활

과식, 고지방식과 당분이 너무 많은 음식들은 비만을 초래하고 비만이 되면 성호르몬의 생산이 증가되어 성장판이 조기에 닫히게 되어 성장이 부진해집니다.

가능하면 천천히 잘 씹어서 먹으면 영양의 섭취도 좋고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인스탄트 음식은 비만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꼭 피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식사시간에 스트레스를 주지 말아야 합니다. 식사시간은 참으로 즐거운 시간이 되어야 영양소 섭취나 소화력이 왕성해져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탄신음료

탄산음료에는 인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칼슘성분과 결합하여 칼슘의 섭취를 방해하며 신장결석의 위험이 있고 뼈를 약하게 하기 때문에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카페인 음료는 아이의 신경을 자극시키어 충분한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성장호르몬의 생산에 방해가 됩니다. 그리고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인터넷이나 다른 매체를 통하여 과도한 성적인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특히 어린이들의 자위행위는 과도한 성호르몬의 생산을 초래하여 성장판이 조기에 닫히게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어린이의 성장은 참으로 자연스럽게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대로 사랑이 넘치는 건전한 생활습관으로 온 식구가 화목하게 살아갈 때에 당연히 일어나는 현상이지 기술적으로 좌우되는 문제가 결코 아닙니다.

특히 엄마는 균형이 잘 맞는 건강식을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배우셔야 합니다.

키에만 초점을 맞추어서 고단백, 고칼슘 식품, 그리고 바타민 D-3에만 초점을 맞추어 먹이면 다른 영양소들에 불균형이 초래될 수도 있기 때문에 특정한 비싼 어떤 식품을 사용하며 기술적인 훈련으로 키가 클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자 않도록 하시기를 바랍니다.

성장이란 모든 생명체들에 일어나야만 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인위적으로개입을 하면 전체 건강에 손헤를 볼 수 있습니다.

키를 키우기 위하여 성장호르몬 주사요법에도 여러 부작용이 따라올 수 있습니다.

당뇨, 백혈병, 면역력 약화, 두통(뇌압상승)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절대로 외모에 속하는 키에만 초점을 맞추지 마시고 사랑이 넘치는 건전한 뉴스타트 생활로 건강한 아이를 올바로 성장시키실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1. 말기 암도 희망이 있다!, 과학적 근거는?

    Date2010.12.23 By이상구 Views13180
    Read More
  2. 유전자의학과 현대의학, 뉴스타트와 신앙

    Date2010.12.04 By이상구 Views7740
    Read More
  3. 항암치료, 왜 신뢰할 수 없는가?

    Date2010.07.06 By이상구 Views9518
    Read More
  4. “혈압약은 죽을 때까지 먹어야 한다.” - 과연 진실인가?

    Date2008.10.15 By이상구 Views21029
    Read More
  5. 암 치료가 암을 악화시키거나 전이를 촉진시킬 수 있는가?

    Date2008.10.15 By이상구 Views15969
    Read More
  6. 뉴스타트의 초점은?

    Date2008.02.17 By이상구 Views14348
    Read More
  7. 허리 디스크, 뉴스타트로 치유될 수있는 이유

    Date2007.07.13 By이상구 Views11034
    Read More
  8. 자녀들의 키를 잘 크게 하는 법

    Date2007.12.12 By이상구 Views12466
    Read More
  9. 유전자와 피아노

    Date2007.12.12 By이상구 Views9601
    Read More
  10. 일체감이 주는 행복감이 최고의 행복감이다.

    Date2007.12.12 By이상구 Views7318
    Read More
  11. 방사선 치료는 암의 전이를 촉진시킬 수 있다.

    Date2007.12.12 By이상구 Views14895
    Read More
  12. 면역촉진제는 과연 존재하는가?

    Date2007.12.12 By이상구 Views7127
    Read More
  13. 용서와 우울증

    Date2007.12.12 By이상구 Views8077
    Read More
  14. 자연치유력, 생명 그리고 뉴스타트

    Date2007.05.23 By이상구 Views9458
    Read More
  15. 골다공증을 극복하는 길

    Date2007.05.10 By이상구 Views8143
    Read More
  16. 신부전증의 현대의학적 치료와 뉴스타트의 갈등

    Date2007.04.17 By이상구 Views8795
    Read More
  17. 초기 암인데 수술을 할까요? (전립선암과 다른 암, 양성종양)

    Date2006.12.31 By이상구 Views9099
    Read More
  18. 편두통은 왜 생기나?

    Date2006.10.29 By이상구 Views7284
    Read More
  19. 생명의 진정한 정의는 무엇인가요?

    Date2006.10.16 By이상구 Views6040
    Read More
  20. 여성갱년기 증세의 예방과 극복

    Date2006.09.06 By이상구 Views1022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